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여행 해운대 나고야식 장어덮밥(히츠마부시) 전문 해목(海) 본점

by K-인사이터 202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K-인사이트 입니다. 

 

미쉐린 가이드 부산 2024에 선정된 해목 해운대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부산 영도, 광안리, 수영, 해운대, 기장 등에 여행을 오신분들이라면 거리가 가까우니 추천을 드립니다. 부산은 풍부한 해양 자원을 바탕으로 관광 산업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또한, 영화에도 등장하는 장소들을 바탕으로 재밌는 관광 컨텐츠들이 많이 있어 시원한 바다 바람과 재미난 볼거리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을 찾는다면 부산을 빼놓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오랜만에 4박5일 일정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체력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었는데요. 갑작스럽게 떠오른 음식이 바로 장어덮밥이었습니다. 장어 구이는 불판에 직접 구워야하는 부담감이 있기도 하지만 덮밥이라면 왠지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 발걸음이 닿았습니다. 해당 업체에 대한 정보는 생활의달인 925회(2024년 3월 4일 장어덮밥), 생활의달인 741회(2020년 5월 18일 장어덮밥), 맛있을지도시즌4 2회 (2018년 3월 11일 장어덮밥/해산물덮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빠르게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체크하면 되겠습니다. 

https://naver.me/xtWHFdM3

 

해목 해운대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817 · 블로그리뷰 6,277

m.place.naver.com

 

🥩 해목 해운대점 영업시간 및 연락처 🥩 

위치: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8

영업시간: 월~일 (11:00~22:00), 라스트오더 21:00, 브레이크타임(15:00 ~ 17:00)

연락처: 0507-1385-3730

네이버 예약 

 

사전 체크 및 접근성 검토

부산 여행을 갔다면 당연히 한번쯤은 가보는 곳이 해운대입니다. 해운대는 관광특구로 선정되어 관광 산업에 특화된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해목 해운대점 역시도 해운대 역에서 3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장어덮밥을 맛있게 먹은 뒤에 해운대 해수욕장을 거닐거나 근처 동백섬, 송림공원 등 도보로 걸어서 접근이 가능한 관광 자원들이 많이 있어 점심/저녁 식사 후 관광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리뷰 및 후기 검토 

어느정도 기준을 잡고 네이버 리뷰를 빠르게 검토하였습니다. 
영수증 리뷰 위주로 살펴본 결과 나쁜 후기를 찾기는 힘들었고 아래의 키워드들이 주로 있었습니다. 

 

  • 키워드: 맛있다, 특별 메뉴가 있다, 재료가 신선하다, 친절하다, 양이 많다 

 

메뉴판, 차림표, 주류 종류

저녁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웨이팅이 길기도 했고 부산여행 일정의 마지막이다 보니 서울로 운전을 하는 등 체력적인 요소들이 많이 염려되어 포장이 가능한지 물었습니다. 점원은 친절하게 포장도 가능하고 긴 웨이팅 줄임에도 끝까지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었기에 좋은 인상으로 남았습니다. 참고로 포장을 하게될 경우 음식이 곧바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이에, 여유시간이 확보되어 지인들을 위한 선물을 구매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메뉴판 사진부터 보겠습니다. 

 

메뉴판 사진이 매우 특색이 있습니다. 주 메뉴는 히츠마부시입니다. 그리고 신선한 참치, 연어, 네기도로 등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해운대 물가 및 장어 물가를 생각했을 때, 장어 한마리 3만 9천원이면 적당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어린이용 장어 계란덮밥을 판매하고 있는데 11000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성인에게 중요한 것은 바로 주류입니다. 장어와 사케는 뗄 수 없는 궁합입니다. 일정만 여유로웠다면 반드시 맛보았을텐데 조금은 아쉽네요. 제가 아쉬웠던 술은 바로 식전주입니다. 해목은 식전주로 마쓰자케를 잔술로 한잔에 7천원에 제공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삼 한 뿌리를 넣어 향기가 기대되는 술입니다. 다만 이 술을 마시기 전에 반드시 하나 알아야할 팁이 있습니다. 

 

마쓰자케 는 사케를 마쓰잔에 따를 때 잔이 넘치도록 가득 따라 주는 게 예의이며,
마쓰잔에 따를 때 넘친 사케는 선물과 같은 보너스입니다.

"마쓰자케'는 유리잔에 있는 술을 먼저 마시고 난 다음
마쓰잔에 있는 술을 유리잔에 다시 따라서 마시면 됩니다.

 

물론 이는 일본의 풍습으로 우리의 예의가 아닙니다. 하지만 지인들과 신기한 다른 나라의 풍습을 배워가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기에 팁을 안내드립니다. 이외에도 쿠보다만쥬, 준마이다이긴죠, 츠루우메유즈, 센300, 코쿤하이볼 등등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 소주, 맥주를 판매하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후식으로는 모찌리도후 또는 크림 부라타치즈를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크림 부라타치즈는 크림과 콩가루가 어우러져서 새로운 맛의 조합을 기대하게 합니다. 

 

 

 

실제 음식 사진

주의: 일정상 포장 주문을 하였으며 사진 상의 탁자는 휴게소의 탁자임을 밝힙니다. 

 

갈길이 바빠 아쉽게도 포장을 하였습니다. 보통 맛집들은 포장에 있어 미흡한 점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해목은 프렌차이즈를 지향하고 있기에 포장 퀄리티 또한 남달랐습니다. 이런 퀄리티라면 언제든 포장 주문을 할 의사가 생길 듯합니다. 

 

해목 장어덮밥(히츠마부시) 한마리 기준 포장 내용물입니다. 반찬 포장에는 야꾸미(실파, 깻잎, 김가루, 와사비 등)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히츠마부시용 오차즈케를 제공하고 있어 총 네 가지 방법으로 맛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어떻게 먹을지 친절하게 설명하는 설명서를 같이 넣어주기 때문에 처음 먹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뚜껑을 모두 열어보았습니다. 고속도로 야간 주행을 하다보니 조금 식긴했습니다. 그래도 내용물이 크게 손상되지는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장어를 확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포장 수령한지 2시간이 지났음에도 윤기가 흐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사진보다는 영상이 더욱 좋을듯 해 영상으로도 올려드립니다. (장어덮밥에 진심입니다...)

 

개인적으로 와사비를 좋아하기 때문에 장어 덮밥위에 와사비를 잔뜩 올린 사진을 선호합니다. 단무지도 일반 단무지가 아닌듯합니다. 아직 정체는 밝혀내지 못한 상태입니다.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총평 및 후기 

좋았던 점 

  • 히츠마부시 전문점 
  • 식어도 맛있는 장어 덮밥
  • 포장 퀄리티가 매우 좋았음
  •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흔적이 보임

나빴던 점 

  • 딱히 생각나지 않음. 

 

해운대 나고야식 장어덮밥(히츠마부시) 전문 해목(海)은 매우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비록 이번에는 포장해서 먹었으나 다음에는 지인들과 같이 즐기고 싶네요.

지인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K-인사이트 올림. 

반응형